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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 360 고급 분석(Advanced Analysis) 1편 – 탐색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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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 360(Googla Analytics 360 : GA 유료 버전)에서 제공하는 고급 분석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고급 분석(Advanced Anlaysis) 기능은 보고 및 시각화 플랫폼으로 사용되는 ‘데이터 스튜디오’와 구글 애널리틱스의 ‘맞춤 보고서’ 기능의 중간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고급 분석이 데이터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시각화를 모두 커버할 수는 없지만, 발표용과 같은 시각적으로 임팩트가 있는 그래프가 필요하지 않다면, GA 360의 고급 분석 기능을 통해 빠른 시각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급 분석 기능은 GA 스탠다드(무료 버전)에서 제공하는 ‘맞춤 보고서’ 보다 훨씬 자유롭고, 다양한 시각화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현재는 아래와 같이 3가지 형식의 시각화 보고서를 지원합니다. 현재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 다양한 보고서를 지원할 가능성은 높습니다.

GA 360에 접속하면 왼쪽 상단의 로고가 Analytics 360 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에서 ‘Analysis’ 메뉴를 클릭하면 고급 분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ploration(탐색 보고서)

표와 차트를 사용하요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보고서 입니다. 탐색 보고서가 기본 보고서들과 다른 점이자 가장 파워풀한 점은 보고서마다 ‘최대 5개의 측정기준과 10개의 측정항목을 처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보고서를 피벗 테이블 형식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원형 그래프, 선형 그래프, 막대 그래프, 일반 텍스트 또는 히트맵 시각화 그래프와 같은 기능도 제공함으로서 기존 피벗 테이블 분석을 넘어서는 다양한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테이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행만 선택, 제외하거나, 해당 행에 대해서 세그먼트나 잠재고객을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세그먼트나 잠재고객은 구글 마케팅 플랫폼에 속해 있는 다양한 제품군(데이터스튜디오, 구글 애드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GA 360에서 제공하는 고급분석 기능 중 Exploration(탐색 보고서) 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요약하자면, 탐색 보고서를 사용하면 원하는 Dimension, Metric, Segment를 자유롭게 조합하여 원하는 보고서를 빠르게 만들고 시각화하여 인사이트를 빠르게 얻을 수 있고, 인사이트를 얻은 해당 집단에 대해 세그먼트, 잠재고객을 생성하여 빠르게 마케팅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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